선거일 전 15개월이 속하는 달의 마지막 날 주민등록표 조사로 산정한다.
그러나 더 큰 그림에서 접근해야 한다.연금은 가입자의 노후자산이기 때문에 장기적 안목에서 자금을 굴려야 한다.
포브스에 따르면 세계 100대 기업에 들어간 한국 기업은 2010년에 삼성전자 하나였는데.예를 들어 공정위는 삼성웰스토리에 직원 급식을 맡긴 삼성그룹에 사상 최대인 2349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많은 사람이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바라면서 대기업 강력 규제를 주장한다.
자유시장경제는 ‘소비자가 왕(王)인 사회다.그러나 대주주가 ‘독단을 하거나 회사를 ‘사금고처럼 사용하는 사례들이 기업 비판 빌미를 제공했다.
하지만 공복(公僕)은 처음부터 청렴을 맹세하고 세금을 받는 사람이다.
기업도 장기투자를 지속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아비요나(Avi-Yonah)와 시반(Sivan) 교수는 법인이 주주와 국가의 부당한 개입으로부터 기업 경영을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실체라고 강조한다.
사생활 침해를 거론할 필요가 없다.예를 들어 공정위는 삼성웰스토리에 직원 급식을 맡긴 삼성그룹에 사상 최대인 2349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그동안은 이를 ‘재벌식 확장이라며 억제하는 정책을 유지했다.여기에 사익이 끼어들면 규제를 고치기보다 기업과 ‘딜(deal)을 해서 뭔가를 얻어내려 한다.
Flink :
Link :